일본 큐슈 후쿠오카 오호리공원에 있는 일본정원 후기

2023. 12. 21. 12:36일본 큐슈 여행/후쿠오카

작년 12월에 오랜만에 후쿠오카에 갔다. 오호리 공원에서 친구를 만났는데, 같이 오호리 공원에 있는 일본 정원에 가게 되었다. 오늘은 오호리 공원의 일본 정원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일본 정원은 호수 공원인 오호리 공원의 남쪽에 있다. 담으로 쌓여 있어서 별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지나치기 쉽다. 일본 정원으로 그렇게 유명한 곳은 아니지만, 시간 여유가 있다면 오호리 공원을 들른 김에 보고 가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오호리 공원에서 친구와 만나서 공원 남쪽으로 걸어갔다. 쉬엄쉬엄 다리를 건너서 공원 가운데 있는 섬에서 놀다가 갔다.

 

후쿠오카의 오호리 공원
후쿠오카의 오호리 공원

 

이윽고 오호리 공원 일본 정원에 도착했다. 일본 정원에 대한 안내판이 보였다. 공원에 대한 설명과 이용 정보 등이 적혀 있었다.

 

오호리 공원의 일본 정원 안내판
오호리 공원의 일본 정원 안내판

 

 

반응형

 

 

오호리 공원의 일본 정원 입장료와 휴관일, 개원 시간

입장료는 성인 250엔, 아동은 120엔이다. 30명 이상의 단체의 경우에는 성인 200엔, 아동 100엔이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쉬는 날이다. 만약 월요일이 다른 휴일과 겹치는 경우에는 화요일에 쉰다.

 

개원 시간은 5~9월은 9시에서 18시까지, 다른 달들은 9시에서 17시까지이다.

 

오호리 공원의 일본 정원의 입장료
오호리 공원의 일본 정원의 입장료

 

아래의 사진과 같은 매표소에서 입장료를 내고 입장했다. 입장료는 현금으로 내는 편이 좋다.

 

일본 정원의 매표소
일본 정원의 매표소

 

 

입장료를 내면 입장권과 아래의 사진과 같은 안내 책자를 준다. 한국어 버전도 있어서 한국어 버전으로 챙겼다.

 

 

일본 정원의 안내 책자
일본 정원의 안내 책자

 

 

오호리 공원의 일본 정원 후기

정원에 들어가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정원이 펼쳐져 있다. 구성 하나하나는 다른 일본 정원과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부지가 약간 넓은 편이라서 그런지 뭔가 개방적인 느낌이 났다.

 

오호리 공원의 일본 정원 2
일본 정원 1

 

다른 일본 정원과 같이 아기자기 꾸며져 있으면서도, 더 개방적인 느낌이 났다. 사실상 벽 역할을 하는 나무가 멀리 떨어져 있어서, 그 꼭대기가 보이는 각도가 낮아서 그랬던 것 같다.

 

운 좋게도 내가 갔을 때, 단풍이 지고 있었다. 빨갛게 변한 나무들과 초록의 나무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었다.

 

일본 정원 2
일본 정원 2

 

 

쉬어갈 수 있는 정자도 있었다. 이 정자의 약간 특이한 점은 의자가 'ㄴ'자 구조였다는 것이다. 여러 사람들이 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으면서도, 개방적인 느낌을 주는 구조의 정자였다.

 

일본 정원의 정자

 

 

 

 

3단으로 물이 떨어지는 폭포도 있다. 높지는 않으나, 작은 폭포가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것도 일본 정원의 특징인 것 같다.

 

일본 정원의 폭포

 

또 한쪽에는 흐르는 물과 같은 모습을 한 자갈들이 있다. 물이 흐르는 모양의 자갈들이 있는 것도 일본 정원의 특징 중 하나이다.

 

갈퀴로 자갈들을 저렇게 만드는 것을 여러 번 본 적 있는데, 볼 때마다 신기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나도 배워보고 싶다.

 

일본 정원 3
일본 정원 3

 

일본 정원 4
일본 정원 4

 

40분 정도 정원을 만끽한 다음 다시 오호리 공원으로 나왔다.

 

일본 정원의 출입구
일본 정원의 출입구

 

 

 

반응형